329 0 0 0 25 0 1년전 0

잿빛 묘비, 핏빛 달

페가나 앤솔로지 2 호러

페가나 앤솔로지 2탄의 테마는 호러. 정체 모를 인물이 찾아온 산속 오두막, 괴물이 도사리는 탑, 시체를 먹는 신을 모신 신전 등 낯설고 무시무시한 장소로 독자를 초대한다. ◇ 키소에서 온 나그네 - 오카모토 키도 키소(木曾) 지방에서 온 나무꾼이 들려준 이야기. 깊은 산속에서 어린 아들과 둘이서 살고 있던 그의 오두막에 돌연 한 남자가 길을 잃고 찾아온다. 밝고 활달하던 아들은 그를 보더니 돌연 겁에 질려 떨기 시작하는데……. ◇ 스핑크스의 집 - 로드 던세이니 숲속 외딴집에서 스핑크스는 자신에게 닥칠 최후의 운명을 기다리고 있었다. 실체를 알 수 없이 다가오는 공포는 러브크래프티안 호러를 방불케 하지만 창작 시대를 감안하면 이 작품이 H.P. 러브크래프트에게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이 크다...
페가나 앤솔로지 2탄의 테마는 호러.
정체 모를 인물이 찾아온 산속 오두막, 괴물이 도사리는 탑, 시체를 먹는 신을 모신 신전 등 낯설고 무시무시한 장소로 독자를 초대한다.

◇ 키소에서 온 나그네 - 오카모토 키도
키소(木曾) 지방에서 온 나무꾼이 들려준 이야기. 깊은 산속에서 어린 아들과 둘이서 살고 있던 그의 오두막에 돌연 한 남자가 길을 잃고 찾아온다. 밝고 활달하던 아들은 그를 보더니 돌연 겁에 질려 떨기 시작하는데…….

◇ 스핑크스의 집 - 로드 던세이니
숲속 외딴집에서 스핑크스는 자신에게 닥칠 최후의 운명을 기다리고 있었다. 실체를 알 수 없이 다가오는 공포는 러브크래프티안 호러를 방불케 하지만 창작 시대를 감안하면 이 작품이 H.P. 러브크래프트에게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이 크다.

◇ 열린 격자문 - 사키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에도 수록될 정도로 유명한, 짧지만 강렬한 호러 단편. 시골로 이주한 남자는 이웃 집을 방문했다가 격자문을 활짝 열어놓은 광경을 본다. 그 안에 담긴 무시무시한 진실은……?

◇ 코끼리 탑 - 로버트 E. 하워드
젊은 모험가 시절의 코난을 그린 단편. 〈코끼리 탑〉에 있다는 보물을 훔치기 위해 단신으로 탑에 잠입한 코난. 노련한 도둑 타우루스를 만나 협력할 때까지만 해도 순탄하게 성공하나 싶었으나 갑작스런 타우루스의 죽음과 함께 공포와 위협이 코난을 덮친다.

◇ 시체를 먹는 신 - 클라크 애슈턴 스미스
시신을 신에게 바치는 풍습을 가진 도시 줄-바-사이르. 우연히 이곳에 왔다가 지병으로 쓰러진 엘라이스를 죽었다고 판단한 사제들이 신전으로 데려가자 남편 파이롬은 아내를 구하기 위해 무시무시한 식인 신의 신전으로 향한다.

◈ 페가나 http://pegana.kr | https://pegana.postype.com
오카모토 키도 岡本綺堂
신문기자를 거쳐 소설가 및 극작가로 활동. 전기(伝奇) 및 추리 소설을 다수 남겨 후대 일본의 환상, 공포, 추리 장르에 큰 영향을 끼쳤다. 대표작으로 에도 시대를 무대로 한 추리소설 시리즈 『한시치 체포록』 등이 있다.

로드 던세이니 Lord Dunsany
18대 던세이니 백작이자 소설가, 시인, 극작가. 본명은 에드워드 J.M.D. 플렁킷이지만 필명으로 쓴 작위명 로드 던세이니로 유명하다. 독창적인 상상력과 시적인 문체로 독자적인 신화와 환상 세계를 그려내어 후대의 장르 판타지에 심대한 영향을 끼쳤다.

사키 Saki
영국의 작가로 본명은 헥터 휴 먼로. 언론인으로 여러 나라에서 활동하며 소설을 발표했고 이후 영국에 정착, 작품활동에 전념했다. 제1차 세계 대전에 참전하여 전사했다. 150편이 넘는 단편을 발표했는데 유머와 반전이 돋보이는 작품을 다수 발표하여 오 헨리와 비교되기도 한다.

로버트 E. 하워드 Robert E. Howard
미국의 소설가. 판타지, 호러, 웨스턴, 복싱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을 썼으며 특히 잡지 〈위어드 테일즈〉를 통해 많은 작품을 발표했다. 킹 컬, 솔로몬 케인, 킴메리아인 코난 등 마초 영웅을 내세운 모험담을 다수 선보여 히로익 판타지 장르를 정립했다.

클라크 애슈턴 스미스 Clark Ashton Smith
미국의 시인, 소설가. 10대 때 시인으로 데뷔하여 러브크래프트의 극찬을 받고 편지를 주고받으며 친교를 나누었다. 1930년대에 걸쳐 잡지 〈위어드 테일즈〉에 많은 단편을 발표하여 H.P. 러브크래프트, 로버트 E. 하워드와 함께 잡지를 대표하는 삼인방으로 불리며 인기를 얻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